본문 바로가기
후기 및 회고/코딩테스트 리뷰

[프로그래머스(programmers)] 네이버 웹툰 1차 코딩테스트 합격 후기

by 광진구뚝배기 2021. 7. 7.

알고리즘 문제 풀이 / 프로그래머스 (programmers)  - 네이버 웹툰 코딩테스트

 

21년 7월 4일, 프로그래머스에서 네이버 웹툰 1차 코딩테스트가 진행됐으며, 오늘 7월 7일에는 1차 코딩테스트의 합격자 발표가 있었다.

 

떨리는 마음으로 메일 확인을 해보니, 다행히도 합격이었다.

아직 알고리즘 공부를 다 하지도 못했고 채용과 관련된 시험접수가 처음인지라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었는데, 합격이라는 소식이 놀랍기도 하고 기뻤다.

 

 

코딩테스트

 

해당 코딩테스틑 총 2시간 동안 3문제가 출제되었다.

 

문제 유형은 아래와 같다.

 

1. 조합 

2. 최적화 문제 - 동적계획법(Dynamic Programming), 탐욕 알고리즘 (Greedy Algorithm)

3. 문자열 탐색

 

나는 약 40분 정도의 시간을 소요하여 모든 문제를 해결했다.

 

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했던 문제는 2번 문항이었다.

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보다는, 어던 방법으로 해결해야 가장 최적화된 방법일지 고민하는 데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했다.

 

모든 문제를 푼 후에는, 전체적인 난이도는 프로그래머스 2단계 문제를 반 이상 푼 수준이라면 합격할 수 있을 만큼의 난이도라고 생각했다.

 

최종 후기

 

이번 시험이 채용과 연계된 테스트여서 그런지, 내가 그간 봐왔던 다른 코딩테스트들과는 다른 경험이었다.

 

각 문제를 제출했을 때, 내 풀이에 대한 효율성 테스트를 할 수 없었고 점수도 나오지 않았다.

오직 문제에서 제시된 예시 2`3 개에 대한 통과 여부만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이러한 이유로, 효율성과 정확성을 내 머리로 생각해보아야 했다.

앞으로 시험 추세가 이렇게 변화할 것 같아서, 로직을 완벽하게 머릿속에서 구상하는 습관을 길러야할 것 같다.

반응형

댓글